일상생활 TIP

폐기물 스티커 가격 및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~!~!

7:26pm 2017. 3. 18. 16:38

안녕하세요 . 오늘은 방 안에 있는 오래된 의자를 버리려고 해요.

처음에는 그냥 아파트 앞에 무작정 버려도 되는 줄 알았는데요, 의자 하나라도 다 버리는 방법이 있더라구요.

가전제품같은 경우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신청해서 버려도 되는데, 의자같은 가구 종류는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하고

부착해야 버릴 수 있답니다.

보통 동사무소나 시청을 방문해서 스티커를 받아서 해도 되지만, 우선 제가 버리려고 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

크기, 모양, 용도에 따라 비용도 달라지더라구요.


이렇게 직접 방문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바로 인터넷에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!!


우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동사무소가 혹은 시청을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~

그리고 전자민원같은 카테고리를 보시면 [대형폐기물신고납부] 를 클릭!!  >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온답니다.





보시는 바와 같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답니다.

여기서 팁!! 인쇄하기 어렵다면 A4용지에 접수번호, 품목을 기재하여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하면 된다고 합니다!! 우오~ 다행이네요. 안그래도 잉크를 다써서 인쇄도 못했는데!!



다음은 대형 혜기물 스티커 가격입니다. 단돈 몇백원으로 생각하시고 천원만 가지고 갔다가 집으로 다시 향하지 마시고, 미리 가격을 확인하세요~ㅋㅋ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, 저희 지역은 가격이 이렇게 나와있네요.

그래도 많이 차이는 안날터이니.. 어느정도 참고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.


저 같은 경우는 의자를 버릴건데,  일반 의자는 2000원이고, 회전의자는 3000원이네요.

아마 일반의자는 음.. 원목의자, 기본적인 의자를 말하는 거겠죠? 그래서 저는 회전의자로 해서 3000원!! 탕탕탕!

바퀴도 있고, 빙글빙글 돌아가니까 맞겠죠^^




주로 대형폐기물은 가구와 가전이 많이 때문에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.

가격과 인터넷 발급 신청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번거롭지 않게, 잘 해결 하시길 바랄게요~

그럼 저는 의자를 버리러 슝~~